중부발전, 영양풍력으로 32만REC 확보
중부발전, 영양풍력으로 32만REC 확보
  • 서민규 기자
  • 승인 2014.06.11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이앤알과 협약…REC수익으로 사회공헌활동

한국중부발전(주)(사장 최평락)은 11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포시시아홀에서 ㈜GS이앤알(사장 하영봉)과 ‘영양풍력발전사업 1‧2단계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저탄소 녹색정책에 부응하고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제도(RPS)에 대응하기 위해 체결된 것이다.

협약에 따라 GS이앤알은 1단계 사업의 REC를 중부발전에 판매하고, 중부발전은 2단계 사업 참여 및 탄소배출권 구입에 우선협상권을 가지게 된다. 특히 GS이앤알의 REC 판매수익 재원을 활용해 사회공헌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영양풍력발전단지는 GS이앤알이 경상북도 영양군에 개발한 150MW급 국대 최대 육상풍력단지로서, 연간 335GWh의 무공해전력을 생산해 약 9만5000여 가구에 전력공급과 연간 온실가스 약 16만2000톤을 감축하는 효과를 걷을 것으로 전망되는 사업이다.

중부발전은 이번 협약 체결로 1단계 준공 이후 2016년부터 연간 약12만REC, 2단계 완료후 추가로 연간 약 20만REC 확보 등 연간 총 32만REC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평락 사장은 인사말에서 “지난해 수립한 신재생에너지 중장기 로드맵을 달성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최평락 중부발전 사장과 하영봉 GS이앤알 사장 등 양사 관계자 등이 참석해 협약체결을 축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