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 안전관리 시스템 점검 나서
대성에너지, 안전관리 시스템 점검 나서
  • 서민규 기자
  • 승인 2014.05.16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출동훈련, 안전관리체계 꼼꼼히 파악

        

세월호 참사로 안전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 대성에너지(대표이사 강석기)는 비상사태 발생시 위기관리시스템 점검 등 회사의 전반적인 안전관리체계를 재점검하고 있다.

대성에너지는 강석기 대표이사를 팀장으로 지역 서비스센터장까지 포함하는 안전관리 TFT를 새로이 구성해 공급시설 비상사태 발생시 대처능력을 점검하고, 안전관리 매뉴얼과 중요 시설물 특별점검 등 회사 전체의 안전관리시스템을 하나하나 꼼꼼히 점검하고 있다.

안전관리 TFT는 먼저 공급권역내에 발생될 수 있는 도시가스 공급시설물의 비상사태를 대비하는 비상출동훈련을 15일 대구시가 참관한 가운데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합동으로 다사읍 대실역 인근에서 실시했다.

비상출동훈련은 도시가스 공급시설물에 대한 비상사태 발생시 인적‧물적 피해 및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한 사태 수습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가상 상황을 설정, 불시에 상황을 발령하면 사고 인근에 있는 순찰차가 현장에 출동하여 신속하게 현장 조치 및 응급 복구를 실시하는 훈련이다.

이날 훈련은 다사읍 매곡리 일대 지진 발생으로 인해 중압밸브가 파손되어 화재가 발생했다는 가상의 상황을 발령하여 △상황실에서 각 순찰차량으로 상황전달의 신속성 △최초 도착자의 현장상황보고와 현장통제 능력 △현장출동 및 밸브 신속차단 △긴급복구 능력 등을 점검했다.

이날 훈련을 현장에서 직접 점검한 강석기 대표이사는 “도시가스 관련 안전사고 사태수습의 기본은 얼마나 신속하게 사고지점 인근 밸브를 차단하는가에 달려있다.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비상사태에 대한 최적화된 시스템 구축을 당부한다. 또한 무엇보다 최초 현장 출동자가 가장 효율적으로 사태를 수습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꼼꼼히 다시 점검해 보자”며 직원들이 책임감을 갖고 주도적으로 비상상황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주문했다.

안전관리 TFT는 공급시설과 CNG충전소 등에 지속적으로 비상출동훈련 실시하고, 지구정압기 및 주요 공급시설에 대해서도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안전관리 매뉴얼에 대해서는 전면적으로 재검토하고, 타 도시가스사의 벤치마킹을 통해 더 효율적인 매뉴얼로 수정하는 등 회사 전체의 안전관리체계를 되짚어 보고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