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 SNU-KEPCO 에너지CEO과정 입학식
1기 SNU-KEPCO 에너지CEO과정 입학식
  • 변국영 기자
  • 승인 2013.09.04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명인사와 함께하는 소통, 협력, 학습의 장

한국전력(사장 조환익)과 서울대 공과대학(학장 이건우)이 공동으로 개설한 ‘SNU - KEPCO 에너지 CEO 과정’의 1기 입학식이 4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개최됐다.

SNU - KEPCO 에너지 CEO 과정은 글로벌 에너지 산업의 Mega Trend를 조망하고 국내 전력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에너지 기업 고위 경영자의 소통, 협력 그리고 학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지난 5월 22일 한국전력, 서울대 공과대학, 기초전력연구원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개발한 과정으로 에너지 관련 경영자와 임원, 고위직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글로벌 에너지 리더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제1기 과정에는 국회 통상자원위원회 김한표 의원, 전하진 의원을 포함하여 LS전선 구자은 사장, 효성 백흥건 부사장 등 국내 에너지 분야 35명의 저명인사 및 관련기업의 경영진들이 입학하였으며, 4일부터 12월 21일까지 약 4개월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과정은 글로벌 에너지 시장의 현황과 트렌드, 에너지 기업의 전략과 프로젝트, 글로벌 에너지 신기술 동향 등 3개 트랙 25개 과정으로 구성하여 운영된다. 특히 마리아벤더호븐 IEA 사무총장을 초빙하여 세계석학 초빙 강연이 진행된다.

한전은 SNU - KEPCO 에너지 CEO 과정이 에너지 기업의 고위 경영자들의 소통과 경쟁력 제고 및 에너지 산업의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해 주는 에너지분야의 세계적인 교육과정으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