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ISO27001인증 취득
남부발전, ISO27001인증 취득
  • 변국영 기자
  • 승인 2013.09.04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틸리티 산업 정보보안 리더

 

한국남부발전 이상호 사장(왼쪽)이 ‘요르크 알루이스 레딩’ 주한 스위스 대사로부터 인증서를 수여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상호)이 안정적 발전사업 운영을 위한 전사 보안관리 체계 구축・운영으로 국제표준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ISO27001 인증을 취득했다.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표준으로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인증이며, 정보보호 관리체계의 국제표준 부합여부와 지속적 개선 여부 등을 11개 영역, 133개 항목으로 구분하여 국제심사원의 검증을 통해 인증이 주어진다. 

남부발전은 유틸리티 발전사업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전사 보안관리 체계 및 보안시스템 분야에 대하여 높은 점수를 받아 한국SGS(국제 ISO 인증원)로부터 인증을 취득했다.

지난 3일 대치동 남부 본사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행사에는 이상호 사장 등 회사 임원진과 ‘요르크 알루이스 레딩’ 주한 스위스 대사, 한국SGS 박순곤 원장이 참석했다.

이날 ‘요르크 알루이스 레딩’ 대사는 인증취득 축하와 함께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남부발전이 수준높은 정보보안경영시스템으로 유틸리티 산업의 정보보안 리더가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이상호 사장은 “이번 인증취득을 통하여 최근 지속적 증가추세의 사이버테러에 대응한 그간의 정보보안 강화 노력과 정보보안체계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이미 취득한 품질경영, 환경, 안전재난 등의 국제인증과 더불어 대외적으로도 회사의 경영안정성과 신뢰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훌륭한 잣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