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 인증 획득
남동발전,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 인증 획득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2.12.2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인정기관(ACCREDIA) 국내 최초

▲ 류성대 남동발전 발전처장(좌측4번째)과 유상근 로이드 인증원 사장(우측 네번째)이 관계자들과 함께 에너지절약 구호를 외치고 있다.

남동발전이 국내최초로 국가인정기관에서 실시한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01) 인증을 획득했다.

남동발전은 26일 로이드 인증원(LRQA KOREA)로부터 에너지경영 국제표준 규격인 ISO 50001 인증을 취득했다.

이번 인증은 국제적 인증기관인 로이드 인증원에서 평가해 본사를 비롯한 삼천포화력 등 5개 사업소가 인증을 받았다.

남동발전은 “이번 인증은 ‘국가인정기관(ACCREDIA, 이탈리아)에서 인정하는 국내 최초의 사례’라고 밝혔다. 남동발전은 테스크포스팀 구성을 통해 매뉴얼개발, 인력양성 교육 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에너지효율향상 기법을 도입, 에너지경영시스템의 효과성을 입증했다.

류성대 발전처장은 “향후 내실있는 에너지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정부와 협력해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등의 주요 정책 이행과 에너지 이용 극대화, 저탄소․녹색성장을 주도하는 에너지경영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SO 50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정한 에너지 경영시스템으로, 에너지 분야의 국제 인증으로 지난해 11월 제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