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중겸 사장, “2012년 세계 원자력 강국 도약”
김중겸 사장, “2012년 세계 원자력 강국 도약”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2.01.12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3월 핵안보정상회의 성공 개최’ 기원

 

▲ 김중겸 한국전력 사장이 원자력계 신년회를 맞아 축사를 하고 있다.

한국원자력산업회의와 한국원자력학회 주최하는 ‘2012년 원자력계 신년인사회’가 12일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김중겸 한국전력 사장, 강창순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 등 국내 원자력계 주요인사 200여명 참석했다.

김중겸 한전 사장은 축사를 통해“올해 3월 개최하는 핵안보정상회의와 태평양 연안국 원자력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우리나라가 명실상부 세계 원자력 강국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 “최고 수준의 원전 안전성을 바탕으로 아랍에미리트에 이어 지속적인 원전 수출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강창순 원자력원잔위원회 위원장도 축사를 통해  “원자력 안전에 대한 국민이 갖고있는 막연한 두려움에 귀 기울여야만 원전 안전성 증진을 이룰 수 있다”고 주문했다.

조율래 교육과학기술부 연구개발정책실장은 “위기는 곧 기회다”라며 “지난 3월 후쿠시마원전사고를 계기로 원전안전성을 증진하고 차세대 원전기술을 먼저 선점해 일류 원전 국가로 발돋움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요 원자력계 인사들이 참여해 원전안전 증진에 뜻을 모은 이날 오전 4시경, 월성 1호기에 탑재된 냉각수펌프 온도감지 스위치가 오동작해 원전가동이 중지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