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약 우수단체에 ‘속초시청’
에너지절약 우수단체에 ‘속초시청’
  • 서민규 기자
  • 승인 2011.07.29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관공, 청사 태양광 설치 등 인정
에너지관리공단이 속초시청에 에너지절약 우수단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은 능동적인 에너지절약 실천으로 기후변화대응 확산과 저탄소 녹색성장 기반구축에 앞장선 속초시청을 에너지 절약 우수단체로 선정했다.

속초시청은 청사 태양광발전 설치 및 에너지절약 시책 추진으로 에너지 절감에 기여했으며 에너지의 날 행사 추진을 통해 에너지절약실천 운동에 앞장선 공을 높이 평가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그 외에도 강화군 시설관리공단, 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 (사)성남소비자시민모임, (사)전국주부교실 대구광역시지부, (사)두꺼비친구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부산시회를 저탄소 녹색생활 문화 구축에 앞장선 에너지절약 우수단체로 선정, 표창했다.

에너지절약 우수단체표창은 기후변화대응 에너지절약을 선도적으로 실천했거나 제도개선 및 시책개발, 홍보활동 등을 활발히 전개하는 단체를 발굴 치하해 온실가스 감축 분위기 확산과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분기별로 실시되고 있다.

올해에는 지난 1분기 7개 단체와 더불어 이번 2분기 7개 단체 등 총 14개단체를 에너지절약 우수단체로 선정해 감사패를 증정했다.

에너지관리공단은 앞으로도 에너지절약에 기여한 공이 큰 기관 및 단체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우수사례를 널리 알리고 에너지절약에 대한 국민 의식 제고를 위한 노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