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중동 통신시장 적극 공략
LS전선, 중동 통신시장 적극 공략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1.05.23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AE시장 진출 협약… 주요시장에 역량 집중

LS전선이 중동 통신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주요 기업과 협약을 맺는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LS전선은 지난 17일 아랍에미리트 주요 IT기업인 알 리야미 테크놀로지스사와 자사 통합배선시스템 솔루션 브랜드 심플의 판매 계약을 맺었다.

통합배선시스템은 인텔리전스 빌딩, IDC 등에 독립적으로 설치 운영돼 오던 음성, 데이터, 보안 등 각종 데이터 배선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하는 것으로, LS전선은 10G용 통합배선시스템 솔루션을 지난 2006년 국내 최초로 개발에 성공, 이 분야 세계적 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중동 통합배선 솔루션 시장은 지난해의 경우 전년대비 10% 감소 추세였으나 연초부터 다시 활성화 조짐을 보이고 있다.

LS전선은 중동 시장공략을 위해 현지 IT컨설팅 업체 및SI업체 위주로 세미나와 교육 등을 통해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며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터키, 사우디 등에 판매망을 구축했으며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카타르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해승 LS전선 해외통신영업담당은 “이번 계약은 중동 데이터솔루션 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초석”이라며 “향후 정보화 인프라 구축으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LS전선이 보유한 통신 관련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동 지역에서 선도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