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연구원, ‘원자력 바로알기의 날’ 프로그램 운영
원자력연구원, ‘원자력 바로알기의 날’ 프로그램 운영
  • 조승범
  • 승인 2024.01.0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전사고 대처 로봇 등 원전연구 및 안전체험관 관람
9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화·목 본원서 진행...4일부터 신청 가능
지난 2020년 한국원자력연구원은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및 가족 동을 대상으로 연구원 개방의 날을 운영했다.
지난 2020년 한국원자력연구원은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및 가족 동을 대상으로 연구원 개방의 날을 운영했다.

[한국에너지]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자력연구원)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청소년과 가족, 교원들을 대상으로 원자력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는 ‘원자력 바로알기의 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들에게 연구개발 현장을 직접 방문해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원자력 바로알기의 날 프로그램은 오는 9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본원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서는 실제 원전사고를 가정하여 실험하는 열수력종합효과실험시설(ATLAS), 원자력 재난에 대처하는 로봇을 볼 수 있는 로봇실증시험시설 등 일상생활에서 접하지 못하는 다양한 원자력 연구시설을 탐방할 수 있다. 아울러 원자력안전체험관에서 원자력 사격, 원자 게이트볼, 우라늄 골프 게임 등을 통해 원자력을 쉽게 배울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1월 4일부터 가능하며, 운영시간 등 자세한 내용은 원자력연구원 홈페이지(www.kaeri.re.kr) 내 ‘견학 및 방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한규 한국원자력연구원장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들이 원자력을 바르게 배우고 경험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연구원은 국민과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