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 대통령표창 수상
GS칼텍스,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 대통령표창 수상
  • 조승범
  • 승인 2023.12.1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 실천해온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공로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
허세홍 사장, 회사와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다문화 가정 청소년 지원
허세홍 GS칼텍스 대표이사 사장
허세홍 GS칼텍스 대표이사 사장

[한국에너지] GS칼텍스는 11일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하는 ‘제3회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 시상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자선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은 우리 사회 나눔과 기부활동을 통해 사회공헌 실천 및 나눔문화 조성·확산에 기여한 개인, 기업 및 비영리 모금단체에 시상한다.

GS칼텍스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심리·정서 예술치유 프로그램 ‘마음톡톡’을 비롯해 그동안 지속적으로 펼쳐 온 사회공헌활동 전반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GS칼텍스는 ‘에너지로 나누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사회공헌 슬로건 아래 우리 사회를 보다 희망차고 아름답게 만드는 사회적 가치 창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3년 마음톡톡을 시작한 이래 아동·청소년 약 2만6천명을 대상으로 마음 치유를 지원해왔다.

이외에도 지역사회 취약계층 대상 맞춤형 사회공헌사업, 여수문화예술공원 ‘GS칼텍스 예울마루’ 운영,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허세홍 GS칼텍스 사장은 대학생 장학금 후원, 아동 심리정서 예술 치유사업비 지원 등 개인 차원의 기부를 매년 이어가고 있다.

허 사장은 올해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해 과학, 외국어, 예능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가진 다문화 가정 청소년 지원을 시작했다. 회사도 동일한 금액을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해 지원 규모와 활동 범위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아울러 GS칼텍스 노조는 매년 노조원들이 각출, 적립한 재원과 이에 대한 회사의 매칭그랜트 기부금을 활용해, 여수지역 저소득층 청소년 방과후 학습과 저소득층 취준생 중식 지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2006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GS칼텍스는 저소득층 가구 에너지효율개선 지원사업 등 환경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나눔 활동도 펼치고 있으며, 에너지 기업으로서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이번 시상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돼 GS칼텍스 임직원 모두가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GS칼텍스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