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아들·딸 일터 구경 오세요”
HD현대오일뱅크, “아들·딸 일터 구경 오세요”
  • 조승범
  • 승인 2023.10.1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산공장서 부모님 5년 만에 초청행사 실시

[한국에너지] HD현대오일뱅크(이하 현대오일뱅크)가 코로나 19로 중단됐던 부모님 초청행사를 5년 만에 실시했다.

현대오일뱅크가 지난 14일부터 직원 부모님을 대상으로 1박 2일 동안 대산공장 초청행사를 실시해 일터에서 신입 직원과 부모간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입사원 부모님 초청행사는 지난 2012년 처음 개최돼 현대오일뱅크의 전통으로 자리잡아 왔으나 코로나19로 4년 동안 중단된 바 있다. 이번에는 해당 기간 입사한 모든 직원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총 90여명이 참가했다.

임직원들의 환영 속에 대산공장에 도착한 참가자들은 먼저 현대오일뱅크와 계열사 설비를 견학했다.

400만 제곱미터에 달하는 공장을 둘러본 한 직원의 아버지는 “상상했던 것보다 엄청난 공장 규모에 놀랐다”며 “국가 경제의 토대가 되는 정유 공장에서 제 역할을 다하고 있는 아들이 새삼 자랑스럽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공식 환영행사에서 고영규 안전생산본부장은 “앞으로 가족들까지 회사에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자녀들의 성장을 돕겠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정유공장 견학 외에도 故 정주영 창업주의 땀과 꿈이 배어 있는 현대서산농장 간척지와 서산 관내 명소를 돌아보며 추억을 쌓았다.

행사에 참가한 한 직원은 “회사에 대한 부모님의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부모님께 효도한 것 같은 기분”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