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전문강사가 어린이집으로 찾아갑니다”
“탄소중립 전문강사가 어린이집으로 찾아갑니다”
  • 조승범
  • 승인 2023.08.2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발전, 울산 어린이집 76곳·1700여명 유아대상 탄소중립 체험교육 110회 진행
동서발전이 울산 지역 어린이집 76곳에서 탄소중립 체험교육을 진행한다.
동서발전이 울산 지역 어린이집 76곳에서 탄소중립 체험교육을 진행한다.

[한국에너지] 동서발전(주)는 21일 울산동부경찰서어린이집을 시작으로 3개월간 110회에 걸쳐 76개 어린이집을 방문해, 1700여명의 유아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탄소중립 실천 교육’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탄소중립 실천 교육은 동서발전이 지역사회 기업과 협업해 경력단절여성, 퇴직교원 등을 대상으로 양성한 유아대상 탄소중립 전문강사가 진행한다. 교재로는 석유공사가 지원한 예산으로 개발한 유아용 탄소중립 교재·교구가 활용된다.

유아들은 탄소중립교육 전문강사와 함께 ▲생애 최초 탄소중립 의미 알기 ▲업사이클링 우유팩 저금통 만들기 ▲멸종위기 동물 스티커 붙이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해 환경보호와 재활용의 중요성을 배우게 된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유아시기부터 재활용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미래세대를 이끌어 갈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탄소저감 실천문화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울산시·5개 구군 육아종합지원센터 등과 ‘친환경 자원순환 및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656개 어린이집·가정보육 가구 등에서 병뚜껑 수거 캠페인을 진행해 지난 7월 한 달간 총 1459Kg의 병뚜껑을 모으는 등 지역 상생의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