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홍대 거리서 에너지절약 캠페인 개최
서울시, 홍대 거리서 에너지절약 캠페인 개최
  • 조승범 기자
  • 승인 2023.08.0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절약 체험부스·댄스공연 등 진행
서울e반하다-슈퍼 쿨 홍대 게릴라 캠페인 포스터 

[한국에너지] 서울시가 오는 8일 홍대 걷고 싶은 거리 일대에서 '서울e반하다-슈퍼 쿨(COOL) 홍대 게릴라'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개최한다.

서울e반하다는 에너지 위기에 대응하고 시민들의 에너지 요금의 부담을 줄이자는 취지로 서울시가 지난해 12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에너지절약 실천 캠페인이다.

행사에 앞서 서울시, 마포구청, 한국전력공사 서울본부·남서울본부, 한국에너지공단 서울본부, 지역 상인회 관계자가 참석해 홍대 상점가 에너지절약을 위한 공동 선언문을 낭독할 계획이다.

선언문 낭독 후에는 본격적인 길거리 캠페인에 나선다. 에너지서울동행단과 참여 기관 직원들이 상점에 직접 방문해 여름철 에너지절약 방법을 안내하고, 반드시 문을 닫고 에어컨을 가동하도록 요청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점포에서 문을 열고 냉방을 하면 전기사용량은 1.4배 증가하고, 전기요금은 1.3배 증가한다"며 이번 캠페인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광장 무대에서는 대학생들이 운영하는 시민 참여 에너지절약 체험행사와 대학교 댄스동아리의 거리 공연이 열린다.

환경과 에너지를 주제로 한 페이스페인팅(홍익대)과 에너지 상식을 알 수 있는 '에너지절약 짝꿍을 찾아라'(서울시립대), '에너지를 지켜라! 스피드게임'(숙명여대), '에너지절약 넘버원 찾기'(성신여대), '에너지절약 유퀴즈'(한양대)가 열리며 이벤트에 참여하면 에너지절약 용품을 받을 수 있다.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릴 대학교 댄스동아리 3개팀의 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이밖에도 홍대를 방문한 시민들에게 생활 속에서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는 실내 적정온도(26℃) 유지하기, 사용하지 않는 조명 끄기,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뽑기 등 '전국민 하루 1kWh 줄이기' 실천 요령을 홍보하고 무더위를 날릴 부채와 장바구니를 함께 나눠줄 예정라고 서울시 관계자는 설명했다.

박진순 서울시 환경기획관은 "올여름 역대급 폭염으로 에어컨 냉방 수요가 늘면서 전기요금에 대한 부담 또한 커졌다"며 "에너지를 절약하고 전기요금도 아낄 수 있는 '하루 1kWh 줄이기' 생활 수칙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