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中企와 스마트 소통
남부발전, 中企와 스마트 소통
  • 신승훈 기자
  • 승인 2014.03.12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지원정책 실시간 제공 앱‘코코아톡’개발

한국남부발전이 공공기관 최초로 동반성장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코코아 톡(Kocoa Talk)’을 개발·배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코코아 톡'은 발전산업 제품 입찰공고, 지원사업 현황, 공모 등 중소기업이 필요한 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SNS 기반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남부발전은 중소협력사와의 협력관계 증진을 위해 남부발전의 영문약어 ‘KOSPO’의 ‘KO’와 핵심협력을 의미하는 ‘Core Partner’의 단어 발음을 일부 차용하여 코코아 톡으로 이름지었다.

▲ 남부발전의 코코아톡 메인화면.
코코아 톡은 ▲공지&뉴스(Notice&News) ▲지원사업 신청 및 조회(Entry) ▲지원사업 소개(Business) ▲입찰정보 공유(Bid) ▲핫라인(Hot Line) 등으로 구성돼 입찰소식, 지원사업 공모 등의 지원정보 확인과 더불어 지원사업 신청 후 현재 진행상태 조회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중소기업은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코코아 톡을 통해 남부발전의 중소기업 지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앱을 사용하는 협력사는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정보를 통해 동반성장 프로그램과 입찰공고를 확인할 수 있어 빠른 대응이 가능하게 됐다. 궁금한 사항이나 애로사항은 메신저 기능을 통해 담당자에게 실시간 메시지를 보내고 피드백 받을 수 있다.

이상호 남부발전 사장은 “창조경제는 멀리 있지않고 가까이에 있으며, 불편사항을 해결하고자 하는 가벼운 욕구에서 시작된다”면서 “정보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협력사가 더 쉽고 다양하게 발전산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상생협력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통해 선도자, 청지기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코아톡 어플은 Play 스토어에서 남부발전 검색을 통해 간편하게 설치 가능하다. .

한편 남부발전은 중소기업과의 다양한 소통채널 구축을 통하여 동반성장 지원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경영진이 직접 중소기업의 이야기를 청취하는 ‘중소기업 지원 365 소통릴레이’를 비롯하여 실무진이 직접 중소기업 현장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동반성장 서비스 등 오프라인 소통시스템을 강화하는 한편 중소기업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구축, 운영하는 등 중소기업과의 상생의 파트너십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