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성장제품’ 우수조달물품
‘녹색성장제품’ 우수조달물품
  • 최호 기자
  • 승인 2009.08.3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성장제품 등 42개 제품이 신규로 우수조달물품에 지정됐다.

조달청은 지난 21일 서울지방조달청 대강당에서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식을 갖고, AKGC의 지진계 등 42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했다.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된 제품은 ‘중소기업진흥 및 제품구매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등에 의해 수의계약으로 공공기관에 우선 공급된다.

이번 우수조달물품에는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제품 등 녹색성장 관련 10개 제품이 포함되어 있어 저탄소 녹색성장 관련 기술 제품의 공공조달시장 참여가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제품 가운데 AKGC의 지진계는 지진발생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처리해 원격지 서버로 전송과 동시에 설정값 이상의 지진값이 발생하는 경우 전류, 전압 등 접점을 통해 경광등, 경고방송 등을 통해 지진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신기술제품이다.

퓨어텍이엔씨의 투명방음판은 기존의 소재로 많이 사용하던 아크릴 등의 대체품으로 표면경도가 우수한 접합유리를 사용해 기존 투명방음판에서 발생하고 있는 화학적 변성(황변 및 백화현상) 문제를 해결함은 물론 사용 연한을 대폭 확대 시킬 수 있도록 고안된 특허 제품이다.

조달청은 글로벌 금융위기 등으로 상대적으로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금년도 공공기관 판로지원 1조 2천억원 달성을 목표로 우수조달물품의 공공구매를 촉진하고 있으며, 7월말까지 8244억원의 우수조달물품을 공공기관에 공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