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공조부품 국제인증 서비스
핵심 공조부품 국제인증 서비스
  • 최호 기자
  • 승인 2009.08.3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 산하 한국기기유화시험연구원(원장 김윤광)은 지난 26일 서울에서 AMCA International과 독립시험소 인정과 AMCA Seal 인증을 위한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

AMCA Seal 인증은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세계 최고수준의 송풍기 성능시험장비 구축과 동시에 송풍기 분야의 사실상 국제표준으로 통용되고 있다.

송풍기는 실내환경 공조시스템의 핵심부품으로서 AMCA Seal 인증(카탈로그 인증)은 국제적으로 제품의 성능을 보증하는 가장 합리적인 수단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한국기기유화시험연구원이 AMCA 독립시험소로 인정됨에 따라 국내 송풍기 업체의 기술수준 향상 및 AMCA Seal 인증 취득이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동안 국내 공조기기 제조업체가 AMCA Seal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AMCA International에 제품을 보내 시험 및 인증평가를 진행해 제품 모델당 인증비용 200만원과 최고 3배에 해당하는 선적비용은 물론 3~4개월이 소요되는 제품의 운송 및 시험기간으로 업계의 애로가 있어왔다.

또한 공조기기부품에 대한 신뢰도 높은 시험결과의 제공으로 일본,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국가의 여러기업으로부터  AMCA Seal 인증신청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일본의 첨단 설계기술도 습득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원장 남인석)은 금번 AMCA Seal인증 라이센스 계약을 계기로 공조기기의 최신기술 및 정보를 관련기업에 보급하기 위해 AMCA International 대표단과 국내 산학연 전문가를 초청해 ‘송풍기분야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