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교수 “아시아의 정확한 역사 알려주자”
서경덕 교수 “아시아의 정확한 역사 알려주자”
  • 이연준 기자
  • 승인 2018.02.11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BC 평창 개막식 망언…‘한국 발전, 일본이 본보기’

[한국에너지신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일본의 역사왜곡을 반박하는 2분짜리 영어 동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4HQ2r0GCmOw)을 트위터 등에 게시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서 교수가 만든 동영상은 일본이 한국, 중국, 필리핀 등 아시아 국가에 저지른 전쟁 만행을 보여준다. 또한 아직도 진심어린 사죄와 보상을 하지 않는 일본 정부를 정면 비판하고 있다.

서 교수가 이 영상에 대해 밝힌 것은 미국 NBC 방송의 평창 올림픽 개막식 중계 해설자가 일본의 역사왜곡을 그대로 인정하는 듯한 발언을 해 파문이 일었기 때문이다.

지난 9일 NBC는 개막식 중계방송 중 일본 선수단이 등장하자 “일본이 한국을 1901년부터 1945년까지 강점했지만 한국인들은 일본이 문화·기술·경제적으로 매우 중요한 본보기였다고 말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는 “우리가 감정적으로 대응할 것이 아니라 일본이 아시아에 저지른 잔인한 짓을 제대로 알려야 한다”고 전했다.

서 교수는 3년 전 일본 정부에서 제작한 '아시아 국가의 번영은 일본의 원조 덕분'이라는 역사왜곡 동영상을 발견해 이를 반박하는 영상을 만들었다. 이 영상은 NBC, CNN, BBC, NHK 등 세계 주요 언론 300여개 트위터 계정에 첨부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다른 SNS에도 확산되고 있다.

그는 “일본의 역사왜곡 전략이 전 세계에 먹히고 있으며, 이러한 행위를 막기 위해 정확한 역사적 사실을 근거로 전방위적 홍보가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서 교수는 “이 영상을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려 여론을 형성한다면 글로벌 언론매체들이 다시는 이런 실수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서 교수팀은 이번 평창올림픽을 맞아 욱일기 응원에 대해 제보를 받는 '전 세계 전범기 퇴치 캠페인'도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