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밸리, '기업 동반성장 위한 마이크로그리드 기술 세미나' 개최
에너지밸리, '기업 동반성장 위한 마이크로그리드 기술 세미나' 개최
  • 이욱재 기자
  • 승인 2017.09.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그리드 사업 기술교류를 통해 정부 정책변화에 신속하게 대응"
▲ 22일 금요일 나주 한국전력공사 비전홀에서 ‘에너지신산업 수요창출 및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마이크로그리드 기술 세미나’가 열렸다.

[한국에너지신문] 사단법인 에너지밸리산학융합원(원장 문채주)은 22일 나주 한국전력공사 비전홀에서 ‘에너지신산업 수요창출 및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마이크로그리드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사)에너지밸리산학융합원과 녹색에너지연구원,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한국전력공사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지역의 에너지신산업 활성화를 위해 전남 광주를 중심으로 전국 에너지 관련 산학연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박지식 에너지기술평가원 PD는 ‘2018년도 스마트그리드 R&D 기획 방향’, 조성수 한국전력공사 기술기획처 부장은 ‘한전의 스마트그리드․마이크로그리드 정책’발표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전력 에너지분야의 미래가치를 구현하기 위한 계획을 밝혔다.

이어서 황성욱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 박사는 ‘마이크로그리드 국내외 시장/기술 동향 및 동 분야 진출 전략’, 나주혁신도시에 위치한 ㈜그린테크 연구소 이종찬 소장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 ‘마이크로그리드 구축 사례 및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함으로서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및 사업화 모색 방안 등을 구체화했다.

문채주 원장은 이 날 기술세미나에서 “이번 세미나는 에너지신산업의 주요 분야인 지역단위의 마이크로그리드 사업의 기술교류를 통해 정부 및 한전의 정책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다양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에너지신산업 수요창출 및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뜻 깊은 자리”라며, “에너지신산업 수요창출 및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