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2017년 2분기 경영실적 발표
삼성SDI, 2017년 2분기 경영실적 발표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07.2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 1조 4543억 원, 영업이익 55억원 기록

[한국에너지신문] 삼성SDI(대표이사 전영현)는 27일 2017년 2분기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매출 1조 4543억 원, 영업이익 55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11.5%인 1495억원 증가했고, 작년 동기 대비는 10.4%인 1371억원 증가했다.

전지 사업부문은 1625억원 매출이 성장한 9876억원을 기록했다. 자동차전지의 유럽 고객 신규모델에 공급이 확대되며 지난 분기보다 수익이 높아졌다. ESS사업은 전분기 대비 매출이 감소했지만 수익성이 향상되며 상반기 흑자를 기록했다.

소형전지사업은 폴리머와 원형전지 판매 확대로 전분기 대비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 신규 플래그십 스마트폰 판매 증가와 전동공구, 전기자전거와 같은 비IT 원통형전지 판매가 증가하면서 수익성이 개선돼 흑자전환을 달성했다.

전자재료 사업부문은 지난 분기보다 3.1% 감소한 4655억원을 기록했다. 반도체 시장 호황에 힘입어 수요 확대로 매출과 수익성이 전분기 대비 증가했으나, 편광필름과 태양광 페이스트는 전방산업 약세로 소폭 감소했다.

삼성SDI는 하반기 자동차전지, ESS, 소형전지, 전자재료 각 사업에서 수요 확대를 전망하며 흑자 기조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자동차전지는 하반기 주행거리가 향상된 EV 신규 모델들이 전기차 시장에 출시되는 가운데 유럽계 고객 중심으로 매출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SS는 하반기 계절적 성수기에 진입함에 따라 상반기 대비 성장폭이 커질 것으로 전망했으며, 국내 전력용과 상업용, 유럽 전력용 중심으로 매출과 수익성이 개선 될 것으로 기대했다. 소형전지는 신규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와 전동공구, 전기자전거 등 비IT 중심의 원통형전지 시장 확대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전자재료는 모바일, PC, 서버 수요 증가에 따라 반도체 시장 호황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디스플레이 시장은 모바일용 OLED 비중이 늘어가는 가운데 OLED 소재의 신규 프로젝트 공급과 편광필름의 중국 시장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