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특허경영 플랫폼 오픈
한전, 특허경영 플랫폼 오픈
  • 안솔지 기자
  • 승인 2017.07.2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 직무발명 및 기술이전 활성화 기대
▲ 외부 기업용 한전 특허경영 플랫폼 사이트 화면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사내 직무발명 및 사외 기업 기술이전 활성화를 위한 특허경영 플랫폼 시스템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특허경영 플랫폼은 사내직원들이 사용하는 직무발명신고 시스템을 포함해, 한전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기업들을 위한 사외 기술 이전 시스템 등 총 3개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사내직원용 플랫폼은 직무발명 관련 프로세스를 개선해 발명자·본사담당자·특허사무소간 효율적인 의견교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사외기술 이전 사이트는 한전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검색 및 기술 이전신청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국제특허분류(IPC, International Patent Classification)를 적용해 원하는 기술을 효과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했다.

한전 관계자는 "이번에 특허경영 플랫폼을 열어 사내직무발명을 활성화하고, 한전의 기술이전에 관심이 있는 스타트업 기업에도 도움을 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허경영 플랫폼 사외기술이전 사이트 주소는 http://tech-transfer.kepco.kr)이며, 한전홈페이지(http://www.kepco.co.kr)에서 특허경영 플랫폼 기술이전 배너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