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한전KPS,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 안솔지 기자
  • 승인 2017.07.20 1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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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혁신시스템 구축·운영 통한 고품질 서비스 제공 인정
▲ 한전KPS가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받은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서

[한국에너지신문] 한전KPS(사장 정의헌)가 서비스혁신시스템 구축과 운영을 통해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정의헌 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경영활동을 강화해 세계 최고의 발전플랜트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전KPS(사장 정의헌)는 지난 6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관 인증 관련 현장심사를 통해 서비스 전략 등 7개 항목에서 중장기 서비스 품질전략체계 정립 및 실행의 내실화와 고객감동서비스 7대 수칙을 제정해 전사적으로 이를 준수하는 등 서비스품질 전략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특히 한전KPS는 '최고의 서비스품질로 고객가치 창출'이라는 품질비전을 토대로 '기술력'과 '고객지향성'을 핵심역량으로 설정하고, 매년 약 600억 원의 연구개발 투자 및 차별화된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CS 조직 구축과 교육을 통해 고객마인드를 강화하고, CS Quick-Win 과제 전사 수행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한전KPS는 지난해 우리나라 최초로 18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20년 연속 우수분임조 대통령상 수상, 4년 연속 국제품질분임조 대회 Gold Award 수상, 5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선정 등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한전KPS 관계자는 "앞으로도 품질혁신활동 BIS(Basics Improve Service) 활동을 통해 회사의 경영방침을 구현하고, 전 직원이 참여하는 자발적인 품질경영혁신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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