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로 전하는 '국민 스스로 에너지 절약 캠페인'
목소리로 전하는 '국민 스스로 에너지 절약 캠페인'
  • 안솔지 기자
  • 승인 2017.06.2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절약 녹음 음원 제작…홈플러스 전국 140개 매장서도 안내 방송
▲ 국민 스스로 에너지 절약에 나서자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 음원 녹음에 나선 노은지 KBS 기상 캐스터.

[한국에너지신문] 탈핵 에너지 정책 실현을 위해 시민들 스스로 에너지 절약에 나서자는 목소리를 담은 녹음 방송을 배포하는 '100만kW 줄기기-국민절약발전소'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한 홍혜란 에너지시민연대 사무총장은 "지난 19일 대통령이 원전 중심 발전 정책의 폐기와 함께 '탈핵시대'를 선포했는데, 이를 현실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선 에너지 수요관리, 특히 전력 수요관리가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홍 사무총장은 "다가오는 여름철은 전력수요가 급증하는 만큼 전 국민이 에너지 절약 문화에 함께 동참해야 한다"며 프로젝트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 프로젝트는 노은지 KBS 기상캐스터와 함께 했으며, 녹음방송에는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는 에너지 절약 방법,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가정·상가에서의 에너지 절약 실천 방법, 에너지 패션 트렌드, 오는 8월 22일 제14회 에너지의 날 전국민 소등캠페인 동참 등 5가지 주제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제작된 녹음방송 음원은 주탁관리사협회를 통해 전국 아파트 단지, 에너지다소비건물에 배포될 예장이며, 에너지의 날 공식공페이지(http://www.energyday.org)에서 누구나 다운로드할 수 있다. 특히 대형마트인 홈플러스도 프로젝트에 동참해 오는 7월부터 전국 140개 매장에서 안내 방송에 나선다.

한편, 에너지시민연대는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대학생 에너지 절약 거리 캠페인, 연예인과 함께하는 '별을 켜기 위한 별들의 메시지'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