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 의원, "'지식재산 거버넌스'에 적극 대응해야"
박정 의원, "'지식재산 거버넌스'에 적극 대응해야"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7.04.1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의원회관서 지식재산연구원과 '지식재산 정책 토론회' 개최

[한국에너지신문]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소속 박정 의원(더불어 민주당, 경기 파주을)이 14일, 오전 10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지식재산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지식재산연구원(원장 안대진)과 공동으로 '지식재산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 지식재산 부국으로의 길'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토론회는 제4차 산업혁명이라는 흐름에 따른 기술·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지식재산 법제도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지식재산을 통해 국가성장을 견인하기 위한 핵심요소인 지식재산 거버넌스 및 인공지능 등 새로운 기술환경에서의 제도개선 방안을 중심으로 논의가 진행된다.

첫번째 주제는 '강하고 유연한 지식재산 거버넌스 구축'으로 김흥회 동국대 교수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이어 '새로운 기술과 환경변화에 대비하는 차세대 지식재산 제도'라는 주제로 손승우 단국대 교수가 발표한다. 아울러, 지식재산연구원 최재식 박사, 테크앤로 구태언 변호사가 토론을 이어간다. 

박정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제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는 지식재산 거버넌스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언급하며 "특히, 지식재산 부국으로서 우리나라를 이끌어가는 방향타 역할을 할 지식재산의 법제 정비와 정책개발에 지속적인 관심과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