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유류관리 금융지원시스템 오픈
우리은행, 유류관리 금융지원시스템 오픈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12.2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류유통 핀테크 에너지세븐과 제휴…스마트 유류 관리앱 ‘오일익스프레스’ 출시

[한국에너지신문]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유류유통 플랫폼 핀테크기업인 에너지세븐과 제휴해 스마트 유류 관리앱 ‘오일익스프레스’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오일익스프레스’는 법인차량 사업자와 주유소를 중개해 유류 구매중개/정산, 유류관리, 부정 유류공급 방지를 지원하는 원스톱 유류관리서비스다.

전국 약 700개 주유소 가맹점에 비콘이 설치돼 차량위치, 유류거래 현황을 자동으로 실시간 제공하며, 현금영수증도 자동 발급돼 법인차량 사업자의 편의성 그리고 비용절감 측면 이점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에너지세븐과 공동으로 전용망을 통한 자동정산 및 관리 시스템을 개발했다. 특히, KT의 비콘과 정산시스템을 연계해 시간, 장소 등 해당 차량별 위치기반 온오프라인 연계(O2O) 주유 정보를 자동 반영해 결제거래의 투명성을 높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기존 유류구매의 경우 전용시스템이 없이 건별 전화로 주문하고 카드로 결제하는 등 주문/결제관리 및 투명한 자금관리에 한계가 있었으나, 우리은행의 맞춤형 금융시스템 개발로 핀테크 기업의 서비스 출시를 가능하게 했다”며, “향후 우리은행 자체 메신저인 위비톡을 에너지세븐의 플랫폼과 연계하여 자동주문, 고객관리 기능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핀테크기업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