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경유 만들어 유가보조금 편취 일당 덜미
가짜 경유 만들어 유가보조금 편취 일당 덜미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08.19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세종 등 주유소에서 개조차량에 주입 … 충남경찰청 교통범죄수사팀 수사확대

[한국에너지신문] 가짜 경유를 만들어 정부로부터 유가보조금을 편취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충남지방경찰청 교통범죄수사팀은 18일 이 같은 행각을 벌인 A씨(55) 등 2명을 상습사기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또한 범행에 사용한 개조차량 2대를 압수하고 이들에게 차량용 연료로 등유를 판매한 주유소 업자 5명을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사업법위반 협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은 최근 1년 사이 대전, 세종 등지의 자체 급유 시설을 갖춘 개조차량을 이용, 등유와 경유를 혼합한 뒤 화물 차량에 주유하는 방법으로 정부지원 유가보조금을 편취했다.

경찰은 이들이 편취한 금액이 많게는 수십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A씨 등은 3000만원만 범죄사실을 인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씨 등은 주유소에서 차량용 연료로 등유를 판매하고 정부지원 유가보조금 카드로 결제하면서 마치 경유를 주유한 것처럼 속여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다.

검거 당시 이들이 범행에 사용한 개조 차량에는 등유와 경유를 7대 3 비율로 혼합한 가짜 석유 1000리터가 실려 있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충남경찰청 관계자는 “화물 차량을 상대로 가짜 석유 이용 실태를 추가 조사하는 한편 이들에게 차량용 연료로 등유를 판매한 주유소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