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수자원公, 물관리 방안 대토론회
국토부-수자원公, 물관리 방안 대토론회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6.02.0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기후변화 극복 위해 해수담수화 육성방안 논의
▲ 국토교통부와 한국수자원공사는 3일 14시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학계, 산업계, 언론, NGO 등 관련 전문가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후변화에 따른 신(新) 물관리 방안 대토론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한국에너지신문]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와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최계운)는 2월 3일 14시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학계, 산업계, 언론, NGO 등 관련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후변화에 따른 신(新) 물관리 방안 대토론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금번 토론회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물 관리 정책의 방향을 제시하고, 국내 대체수자원 확보와 물산업 성장동력으로 가치를 가지고 있는 해수담수화의 기술, 산업전망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강호인 장관, 김태원 국회의원, 최계운 수자원공사사장, 김승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장, 김인수 한국해수담수화플랜트협회장, 김형렬 국토부 수자원정책국장 전문가 등이 참석하여 국가차원의 물관리 대응체계마련에 대해 논의한다.

강호인 장관은 “기후변화에 대비해 효율적 수자원 활용을 위한 정책을 마련하고, 해수담수화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자, 국내 임해산업단지에 선도사업을 추진하는 등 대체수자원 기술발전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최계운 수자원공사 사장은 “공사는 기후변화에 대비해 수자원의 활용도를 높이고 해수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물 안보를 실현하고, 국내 해수담수화 기술보유기업과 동반 해외진출로 세계 물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토론회에서는 국민들의 물에 대한 관심을 증대하고, 물절약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하여 시행한 ´물절약 심볼마크 공모전´ 시상식도 열릴 예정이다.

공모전에 총 273건이 접수됐고, 국토교통부, 한국수자원공사, 서울역에서 직원 및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공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고, 선정위원회 심사를 반영해 최종 2건을 대상, 최우수상으로 선정했다.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국토교통부 장관상,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상이 수여되며, 소정의 상금이 함께 전달될 예정이다.

이후 국토교통부는 선정된 물절약 심볼마크를 향후 대국민 물절약 홍보 캠페인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