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철 산업위원장 "광주에서 친환경 수소차 선도"
김동철 산업위원장 "광주에서 친환경 수소차 선도"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5.01.2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 남양연구소 방문

[한국에너지] 김동철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장은 19일 윤장현 광주시장과 함께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를 방문해 친환경차 개발현황과 전망을 살펴보고 충돌시험장·주행시험장 등을 체험했다.

김동철 위원장 일행을 맞이한 권문식 현대차 연구개발 총괄사장은 “지금 당장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와 전기차를 중심으로 한 시장이 주류이지만, 2016년부터는 수소차의 시장 비중이 늘어날 것”이라고 예측하면서, 미래형 자동차 시장의 방향과 현대차의 준비상황을 소개했다.

이에 대해 윤장현 광주시장은 “광주가 수소차 선도도시를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면서, “수소차 충전소를 건립하고 수소차 5대를 운영 중일 뿐만 아니라, 시장 관용차로 수소차를 이용하는 관계로 홍보 효과도 상당히 누리고 있다”며 미래 수소차 선도도시로서의 광주의 위상과 준비상황을 강조했다.

김동철 위원장은 “지난 15일 미래부 등 5개 부처 합동으로 대통령에게 보고한 ‘경제혁신3개년 계획’에서, 박근혜 정부가 광주에 수소차 실증사업을 추진하기로 한 바 있고, 현대차 또한 광주 창조경제혁신센터 중심 수소차 선도도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점을 상기시키면서, “광주에 친환경 수소산업 기반을 구축하고, 이 기반을 중심으로 광주가 세계적인 친환경 수소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현대차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남양연구소 방문은 광주의 자동차100만도시 조성사업을 뒷받침하기 위해 김동철 산업위원장이 현대차에 요청해 마련됐다. 산업통상자원부 문승욱 시스템산업정책국장이 정부측을 대표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