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역 채용정보 한 눈에 본다
광주지역 채용정보 한 눈에 본다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2.03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광주지역 희망일자리 박람회' 5일 개막

[한국에너지] 광주광역시는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4 광주지역희망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광주일자리박람회는 올해 5회째를 맞아 광주에서 열리는 지역희망박람회(12.3~6)와 연계 개최돼 17개 시·도, 12개 중앙부처 정책홍보와 함께 지방정부의 일자리 시책이 상호 시너지 효과를 내 중앙과 지방이 상생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총 300여 개의 관내 우수 중견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 중 100개 기업은 직접 현장에서 면접을 통해 인력을 채용하고, 200개 기업은 온라인에서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필요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광주시의 미래 먹거리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광주은행과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협력업체인 호원, 신재생에너지 기업 에스디엔, 광통신분야 기업 포미 등이 참여해 현장 채용과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광주광역시도시공사, 광주환경공단 등 광주시 공사·공단도 참여해 채용 계획과 시정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박람회에는 지역 특성화고등학생, 대학생, 여성 등 취업 희망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14광주지역희망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http://2014gwangjujob.co.kr)에서 사전등록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작성한 신청서, 이력서와 자격증 사본을 원하는 기업체에 제출하면 면접을 볼 수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맞춤형 취업콘텐츠 제공을 통해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지역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실질적인 목표를 두고 있다”며 “지역의 강소·중견기업들이 참여하는 만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이 많이 참여해 원하는 일자리를 얻고, 구인업체에서는 유능한 인재를 채용하는 만남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