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함께해요,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2.0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2014 저탄소생활 실천 국민대회' 개최

[한국에너지] 환경부(장관 윤성규)가 인천광역시,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공동으로 ‘2014 저탄소생활 실천 국민대회’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5, 6일 이틀동안 개최한다.

이 행사는 오는 2020년 온실가스 배출 전망치(BAU) 대비 30% 감축목표 달성을 위해 지난 9월 시작한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국민운동을 널리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막 행사에서는 기후변화부문 유공자에 대한 정부포상,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비전 영상물 상영, 1인 1톤 줄이기 실천다짐 퍼포먼스 등이 펼쳐진다.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경연대회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40여 지자체, 기업, 민간단체, 그린리더 등이 지난 1년간 저탄소생활 실천성과를 발표하고 심사결과에 따라 네트워크, 그린리더 부문별로 환경부 장관 상장과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전문가, 단체, 일반시민 등이 참여하는 국제학술세미나 ‘그린코리아 2014’와 기후변화포럼 등이 함께 열리고 도시농업홍보관, 저탄소생활홍보관, 자원순환홍보관 등 친환경 전시·체험 홍보부스도 운영된다. 초등학생이 참여하는 환경도전 골든벨도 마련된다.

환경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그간 그린스타트 운동의 추진성과를 되돌아보고 전국 지역네트워크 간의 협조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 19만여 명의 그린리더를 중심으로 저탄소생활 실천을 확산하고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실천 운동이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최홍진 환경부 기후대기정책관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저탄소생활 실천 국민운동이 일상생활에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