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정보시스템 세계가 인정
남부발전 정보시스템 세계가 인정
  • 서민규 기자
  • 승인 2014.07.0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MMI 레벨 2 국제공인 품질인증

한국남부발전이 정보시스템 품질과 서비스 국제인증을 획득하며 프로세스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입증했다.

남부발전은 최근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통합능력성숙도 모델) 레벨 2 국제공인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CMMI는 미국 카네기멜론 대학의 소프트웨어 공학연구소(SEI)가 미국 국방성 의뢰로 산업계와 연계해 공동 개발한 소프트웨어 품질 관련 국제 공인 기준이다.

시스템 개발과 운영․유지 보수까지 개발 능력은 물론 사업관리 및 지원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해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 공인지표로 인정받고 있다. 크게 SW획득, 개발, 서비스 3가지 분야에서 인증하며, 각각 SW발주, 개발, 운영 표준 프로세스를 측정한다.

남부발전은 지난해 11월 CMMI T/F팀 구성 이후 8개월만에 SW 획득, 서비스 2개 분야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이는 남부발전이 업무수행을 위한 프로세스 체계와 이에 대한 준수 정책이 잘 구비돼 있으며, 업무 수행시 엄격하게 따르고 있음을 강점으로 평가받은 결과다.

CMMI 인증은 전력그룹사에선 한전과 한전KDN이 획득한 바 있고, 발전회사 중에는 남부발전이 유일하다.

최 청 ICT지원센터장은 “CMMI 인증 획득에 기반해 ICT 업무 전반에 선진역량기법을 내재화하고 정보화 서비스 품질을 제고해 발전산업 ICT 분야에서 리딩 Company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