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직급 이상 원전 공공기관 직원 재산등록 의무화
2직급 이상 원전 공공기관 직원 재산등록 의무화
  • 서민규 기자
  • 승인 2014.06.30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원자력 공직유관단체 재산등록 고시 공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투명하고 안전한 원전 운영을 위해 원전 공공기관의 2직급(부장) 이상 직원의 재산등록을 의무화하기로 했다.

산업부는 이를 위해 7월1일자로 산업부 장관 고시 ‘원자력 발전 관련 공직유관단체 재산등록 고시’를 제정해 공고했다.

이번 조치는 작년 원전비리 사건을 계기로 안전행정부 ‘공직자윤리법’ 시행령을 개정한 것에 대한 후속조치다. 이에 따르면 원자력 발전 관련 공직유관단체 2급 이상 직원을 재산등록 대상자로 포함시키되 산업부 장관이 대상기관을 지정토록 했다.

산업부는 재산등록 대상 기관으로 원자력 발전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는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전력기술, 한전원자력연료, 한전KPS, 한국전력공사, 한국원자력환경공단 등 총 6개 기관을 지정했다. 원자력 사업 비중이 50% 미만인 한전KPS와 한전은 재산등록 대상자를 원자력 부문 2급 이상으로 한정했다.

이번 조치로 신규 재산등록 대상자에 포함된 인원은 6개 기관 총 1500여명이다. 해당 인원들은 주무 부처인 산업부 감사실에 오는 8월31일까지 재산등록을 실시해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1년 이하 징역 또는 1천만원이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산업부 관계자는 “지속적이고 일관된 원전비리 근절 노력을 통해 투명하고 안전한 원전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원전 공공기관들이 이를 준수하도록 철저히 관리․감독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