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ED 글로벌 조명시장 공략 강화
삼성전자, LED 글로벌 조명시장 공략 강화
  • 서민규 기자
  • 승인 2014.06.05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RI 90이상 패키지 모듈·M시리즈 공개

 

 

삼성전자가 지난 3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국제조명박람회(LIGHTFAIR International)’에서 조명용 LED광원 신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조명용 LED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스마트 파트너, 최고의 솔루션(Smart Partner, Brilliant Solution)’이라는 주제로 고효율·고연색성 제품과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인 솔루션을 공개해 글로벌 조명업체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주요 LED솔루션은 ▲CRI(Color Rendering Index) 90이상의 고연색성 LED패키지·모듈, ▲필요 밝기에 따라 쉽고 빠르게 조명기구 구성이 가능한 LED모듈 ‘M시리즈’ 등이다.

오방원 삼성전자 LED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전무는 “세계 각국의 백열등 사용 규제로 조명용 LED시장의 큰 성장이 예상된다”며 “삼성전자는 더욱 강화된 조명용 LED광원 라인업을 바탕으로 글로벌 조명업체에게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기존 CRI 80제품 라인업에 연색성 지수를 더욱 향상시킨 CRI 90 이상의 고연색성 LED제품 라인업을 추가했다.

일반적으로 CRI지수가 80이상의 제품이면 실내 등기구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지만 최근에는 더욱 높은 연색성의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추어 기존의 COB(Chip on Board) 패키지를 사용한 ‘SLE 시리즈’와 미드파워 LED와 패키지를 사용한 ‘LT-A302’ 등 CRI 90이상의 고연색성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COB타입 패키지를 사용한 ‘SLE 시리즈’는 특정 대상을 강조하기 위해 사용되는 스팟 조명에 적합한 고광량 제품이며 ‘LT-A302’는 적은 수의 광원(패키지)만으로도 풍부한 광량과 넓은 광각을 구현 할 수 있는 렌즈 부착형 제품(LAM시리즈)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최근 미국을 중심으로 증가하고 있는 고연색성 LED조명에 대한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같은 크기의 기판에 다양한 수의 LED광원 패키지를 탑재해 원하는 밝기의 조명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인 ‘M시리즈’를 함께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