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쎌틱, 보일러 50만대 러시아 수출계약
대성쎌틱, 보일러 50만대 러시아 수출계약
  • 서민규 기자
  • 승인 2014.05.2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 기점으로 CIS지역으로 수출시장 확대

대성산업 계열사인 대성쎌틱은 러시아 발틱가스(Baltic Gas)와 5년간 50만대 규모의 가스보일러를 장기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발틱가스는 러시아 난방기기 유통의 선두업체로, 가스 온수기 분야에서 40%가 넘는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러시아 전역에 11개 지사와 하부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2007년 러시아에 첫 진출한 대성쎌틱은 그간 현지에 특화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시장 확대에 힘써왔다. 러시아는 보일러 시장이 계속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 독자기술의 콘덴싱 보일러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이번 대규모 장기 수출 계약은 큰 성과라 할 수 있다.

대성쎌틱은 앞으로 러시아를 거점으로 주변 CIS지역으로 수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수출 품목의 다변화와 러시아 현지에 맞는 판촉활동, 새 거래처 발굴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성쎌틱 관계자는 “이번 장기 수출 계약은 러시아에서의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효율 콘덴싱 보일러 등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성산업 에너지시스템사업부는 러시아를 비롯해 북미, 중남미, 중동, 유럽 등 전세계 25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며 해외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