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에너지, 신개념 가스압력조정기 개발·특허
코원에너지, 신개념 가스압력조정기 개발·특허
  • 서민규 기자
  • 승인 2014.05.2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잡한 과정 손쉽고 안전하게 사용 가능

 

보다 손쉽게 도시가스 정압기의 압력을 조절할 수 있는 기술이 개발, 현장에 적용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코원에너지서비스는 최근 불편하고 복잡한 과정을 보다 간편하고 안전하게 시행할 수 있는 정압기용 가스압력 조절기(FISHER 1098EGR 61LD PILOT와 안전밸브289H)를 개발해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 이 기술은 현재 특허를 내고 업계로부터 효용성이 높다는 인정을 받고 있다.

도시가스 소비자들이 가장 좋은 효율로 가스기기를 연소하도록 돕기 위해 도시가스 사들은 정압기라는 압력조절장치를 이용, 최적의 압력으로 소비자에게 도시가스를 공급한다. 그러나 압력을 조정하는 과정이 복잡하고 정밀해 다년간 노하우가 쌓인 전문 기술인원이 전담하면서도 불편함을 느끼고 복잡하기에는 마찬가지였다. 그러나 코원에너지서비스의 가스압력조절기를 사용하면 편하게 압력을 조절할 수 있다.

이번 가스압력조정기 개발에 참여한 김용태 코원에너지서비스 과장은 “기술은 현장에서 압력을 조정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제거하고, 작업의 신속성과 작업자 편의성에 역점을 두고 개발돼 비전문가까지도 쉽게 압력 조정을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며 “이러한 편의성 뿐 아니라 내부부품의 손상이 발생하지 않아 부품 수명이 연장되는 추가적인 효과까지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