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임직원 가족에 감사의 마음 전해요
삼천리, 임직원 가족에 감사의 마음 전해요
  • 서민규 기자
  • 승인 2014.05.22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하기 좋은 기업’ 만들기 노력 꾸준히 시행

 

 

삼천리(대표이사 사장 신만중)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임직원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사시인 ‘가정애, 직장애’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

부부의 날인 지난 21일에는 임직원들이 직장에서 최선을 다해 일할 수 있도록 배려와 응원을 보내주는 배우자들을 위해 꽃화분을 나눠주는 ‘플라워데이’를 시행했고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매월 하루 조기퇴근을 권장하는 ‘패밀리데이’를 함께 시행했다. 또한 지난 8일에는 귀중한 자녀를 회사에 보내주신 임직원들의 부모님께 CEO 명의의 감사서신을 전달하는 ‘감사전보데이’를 시행한 바 있다.

임직원의 행복이 곧 기업경쟁력의 핵심이라는 믿음 아래 일과 가정의 균형을 도모하고 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한 삼천리의 노력은 연중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임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2011년부터 S!S!(Stop! Smoking!) 금연캠페인을 실시하고 있고 금연서약서를 작성한 직원들에게 금연보조제, 메디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임직원 가족을 모델로 한 포스터를 전 사업장에 게시해 금연을 독려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맨손 체조 등으로 오후 휴식을 취하는 ‘Refresh Time’과 자율적 사고와 창의력을 높이기 위해 매주 금요일 자유로운 복장으로 출근하는 ‘캐주얼 데이’를 실시하는 등 구성원들이 보다 즐겁고 행복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다양한 GWP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 3년 연속 선정 되는 등 대외적으로도 인정과 신뢰를 받고 있다.

삼천리는 앞으로도 신뢰와 소통의 조직 문화를 기반으로 구성원들이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