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력서비스 개선방안 공모
한전, 전력서비스 개선방안 공모
  • 신승훈 기자
  • 승인 2014.02.2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과 직접소통, 전기공급약관 개정에도 반영

한국전력은 전력서비스 분야 대국민 서비스 및 제도개선을 위해 국민제안 공모를 오는 31일까지 한 달 간 시행한다.

이번 국민제안 공모는 전력분야의 서비스를 국민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진행되며 소비자의 불편 해소를 위한 ‘손톱밑 가시제거’, 불공정하고 불합리한 업무개선을 위한 ‘비정상의 정상화’, 서민경제 활성화 및 국민 편익증대를 위한 ‘따뜻한 한전’ 등 3개 분야로 시행된다.

참여방법은 한전 홈페이지나 한전 지사 및 검침협력사를 통해 공모 양식에 전력서비스 개선 의견을 자유롭게 기술하면 된다.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최우수 제안자 1명 100만원, 우수 제안자 4명 각 30만원, 장려 제안자 10명 각 10만원을 시상하며, 추첨을 통해 참가자 20명에게 온누리 상품권(3만원)을 지급한다.

한전 관계자는 “국민제안 공모를 통해 종합적인 제도개선을 추진하고 전기공급약관 개정시 공모내용을 적극 반영하는 등 국민과 직접 소통해 국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전력은 소비자단체와의 간담회,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견 수렴 및 소통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금년에도 온라인 국민소통 패널단 운영 등 국민과의 새로운 소통 채널을 가동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