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Eng, 7.7억달러 말련 가스플랜트 계약
삼성Eng, 7.7억달러 말련 가스플랜트 계약
  • 서민규 기자
  • 승인 2013.12.0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떼렝가누 가스처리시설, 동남아시장 입지 강화

계약식에서 삼성엔지니어링 박중흠 사장(오른쪽)과 다툭 모하메드 아누아 타입페트로나스 차리갈리 사장(가운데), 싸우 카콕 헤스 아시아 태평양 담당 부사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엔지니어링이 말레이시아에서 7억7000만달러 규모의 대형 가스플랜트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4일(현지시각) 말레이시아 국영석유회사인 페트로나스 계열의 페트로나스 차리갈리와 미국 석유․가스회사 헤스가 공동 발주한(지분율 각 75%, 25%) 7억7000만달러(한화 약 8183억원) 규모의 ‘떼렝가누 가스처리시설(TGAST, Terengganu Gas Terminal)’ 프로젝트 수행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진행된 이날 계약식에는 삼성엔지니어링 박중흠 사장과 다툭 모하메드 아누아 타입 페트로나스 차리갈리 사장, 싸우 카콕 헤스 아시아 태평양 담당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북동쪽으로 260km 떨어진 떼렝가누주 꺼떼 공단에 건설하는 가스처리 시설이다.

해상에서 채굴된 천연가스로부터 이산화탄소, 황화수소 등 불순물을 제거해 하루에 7억 입방피트의 가스를 생산하는 대규모 설비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9월 프로젝트 수행에 대한 수주통보서를 받은 바 있으며, 설계 · 조달 · 시공 · 시운전 과정을 일괄턴키 방식으로 수행해 2016년 9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중흠 삼성엔지니어링 사장은 “그동안 차별적 사업수행 성과를 통해 쌓아온 사업주와의 신뢰와 가스플랜트 분야에서의 풍부한 경험이 이번 수주로 연결됐다”라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사업주와의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는 한편, 동남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