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정의행동, 밀양송전탑 ‘보상’으로 해결안돼
에너지정의행동, 밀양송전탑 ‘보상’으로 해결안돼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3.05.23 0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전문제 마을간 갈등 유발할뿐

정부와 새누리당은 22일 밀양 송전탑 문제에 대한 당정협의를 통해 송변전시설 주변지역 지원법을 6월 임시국회에서 최우선 과제로 추진키로 결정했다.

에너지정의행동에 따르면 회의 참석자들은 ‘밀양송전탑 문제는 미룰수 없는 시급한 현안’이라며 ‘피해주민들에 대한 만족할만한 수준의 보상과 지원책이 논의되었으면 한다’고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에너지정의행동은 8년째 밀양주민들이 문제제기를 하고 있으나, 아직도 정부와 새누리당은 그 내용조차 파악하고 있지 못함에 우리는 매우 큰 실망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전했다.

에너지정의행동은 지난 8년간 밀양주민들이 송전탑 반대운동을 해오면서 ‘보상 문제’는 요구사항도 아니었고, 쟁점도 아니었다며 지금 밀양주민들은 공사를 중단하고 대화에 나설 것을 촉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지난 4월 국회에서 열렸던 송변전시설 주변지역 지원법 공청회에서도 송변전시설이 갖고 있는 근본적인 문제를 금전적인 문제로 왜곡시킴과 동시에 이를 이유로 마을간 분열, 공동체 해체로 이어질 것이라고 반대의 뜻을 분명히 표명한 바 있다고 전했다.

에너지정의행동은 밀양문제 해결을 위한 중재기구 구성과 대안을 검토할 전문가 협의체 구성이 현재 지역주민들의 요구사항임을 정부와 새누리당은 명확히 알아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