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원전 3호, 방사능방재 전체훈련 실시
한울원전 3호, 방사능방재 전체훈련 실시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3.05.1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사능방재전체훈련 실시

▲ 한수원 한울원전본부는 15일 제2발전소 3호기 주제어실, 비상기술지원실 등 비상대응시설에서 방사능방재 전체훈련을 실시했다.

한수원 한울원전본부는 15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제2발전소 3호기 주제어실, 비상기술지원실, 비상대책본부(울진군 근남면 소재)등 비상대응시설에서 방사능방재 전체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다양한 재난에 대비하고, 발전소내 방사능 누출 상황을 가정해 종사자 보호조치 및 방사능재난에 대한 대응훈련으로 진행됐다. 한울원전은 본부 전 비상요원들의 비상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훈련 내용은 한울원전 3호기 냉각재 누설과 소내‧외 전원 상실을 가정한 비상상황에서  화재진화, 부상자 긴급후송, 종사자 보호조치, 주민보호조치 권고로 이어졌다. 한울원전은 점검단으로 부터 전반적으로 매우 양호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한정탁 한울원전 본부장은 “이번 전체훈련뿐만 아니라, 다른 방사능방재훈련 시에도 실제상황을 가정하고 모든 비상요원들이 진지하고 성실하게 훈련에 임하며,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원전 안전운영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원전주변지역주민들에게 안심할 수 있는 한울원전상을 구현하겠다”고 훈련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방사능방재 전체훈련은 ‘원자력시설 등의 방호 및 방사능방재대책법’에 따라 매년 발전소별로 실시하고 있으며, 발전소 운영 중 만일에 발생할 수 있는 방사선 비상사고 발생시 사고를 조기에 수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환경에 미치는 방사선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