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전력기술인협회와 전기인력양성 MOU
슈나이더 일렉트릭, 전력기술인협회와 전기인력양성 MOU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3.04.2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전력 및 에너지 관련 전문인력 양성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는 전력기술인협회와 에너지 전문 인력 양성과 전기전력 산업의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와 전력기술인협회는 이번 MOU를 통해 전기전력 및 에너지 관련 전문 인력 양성과 이를 위한 정보, 시설, 홍보 및 교육 프로그램 등에서 협력체제를 구축해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공동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또한 이번 협력을 계기로 앞으로 전기전력 및 에너지의 효율적인 관리와 사용을 위한 다양한 노력도 지속해 나갈 계획이며,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 전력기술진흥대회 및 전기인의 날 행사, 각종 세미나 및 교육 등 다양한 에너지 관련 캠페인도 함께 추진한다.

이 외에도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와 전력기술인협회는 선도적 기술의 상호 이해 및 교류를 통한 일자리와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민관 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을 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전력기술인협회 유상봉 회장은 “세계적인 에너지 선진기업과의 공동 협력 체제를 통해 전기전력 및 에너지 산업의 발전에 앞장설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향후 우수한 전문 인력들을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관련 산업을 활성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의 김경록 사장은 “전력기술인협회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전기전력 및 에너지 시장을 더욱 전략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포괄적인 상호협력체제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감으로써 전기전력 및 에너지 관련 분야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