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녹색사업 세계적 메이커
LS산전, 녹색사업 세계적 메이커
  • 한국에너지
  • 승인 2012.03.2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센트럴 태양광인버터.
LS산전은 최근 톰슨로이터 세계 100대 혁신기업에 선정됐다. 지난 2010년에는 제2회 국가녹색기술대상에서 스마트그리드 에너지 효율화 시스템 기술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최고의 인재가 모여 최고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LS산전은 21세기 산업용 전기·자동화 분야, 녹색사업의 세계적 메이커로 도약하고 있다.

LS산전은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인간의 삶을 위해 21세기 토탈 솔루션 제공자 실현을 위해 노력한다. 전 사업분야에서 그린비즈니스 등 신사업 전개, 글로벌 인재 확보 및 월드베스트 제품을 통한 세계화 추진 그리고 이를 뒷받침하는 핵심기술의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태양광, 전기차 핵심부품, RFID, 친환경 전력기기, 초전도한류기, 전력용반도체, 에너지저감건물 등을 그린 비즈니스로 추진하고 있으며, 전력선통신과 녹색전력IT 기술, 지능형 빌딩시스템(IBS)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그리드 솔루션을 통해 지능형 계량시스템, 그린시티, 그린 팩토리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LS산전은 태양광발전시스템을 비롯한 전기설비보호 감시제어시스템, 초고압 대전류 전송시스템인 상분리모선 등 다양한 발전설비를 구축하고 있다. 미래 대체에너지 개발의 중요성이 커지며 LS산전이 특히 주력하고 있는 분야인 태양광발전시스템은 1996년 국내 최초로 사업을 시작한 이래 이 분야 선두주자로서 인천국제공항 태양광발전시스템 설치, 전남 광양 태양광발전소 건립, 도서 및 산간벽지 전력 공급 등 태양광발전시스템 학대 보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