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기술연구원, 에너지 분야 기반기술 축적
고등기술연구원, 에너지 분야 기반기술 축적
  • 한국에너지
  • 승인 2012.03.2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탄가스화정제 설비모형 선보여


▲ 고등기술연구원은 독립 민간연구기관으로서는 최초로 연구개발분야에 대한 ISO9001:2000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고등기술연구원은 비영리 산업기술연구조합으로, 조합원사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연구 및 중소기업 지원 연구개발 활동 등을 통해 독립적인 공익민간연구기관으로 성장하고 있다.

독립 민간연구기관으로서는 최초로 연구개발 분야에 대한 ISO9001:2000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고등기술연구원은 현장기술지원과 핵심요소기술, 첨단기술 개발에 중점을 두고 이를 위한 플랜트엔지니어링센터, 전략기술센터, 로봇·생산기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플랜트엔지니어링센터에서는 17년 이상 축적된 기반기술과 연구 설비를 환경 및 에너지 분야의 다양한 플랜트에 적용하고 있으며, 고부가가치 창출을 목표로 대기업 및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석탄과 중질잔사유 등 다양한 원료의 가스화와 액화기술 개발 및 가스화/열분해 용융기술의 광범위한 적용을 통해 생활/산업 폐기물을 환경에 적합하게 처리할 수 있는 공정기술 개발을 하고 있으며, 플랜트의 설계/건설/시운전까지 종합한 턴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차세대 에너지원인 수소제조를 위한 고온 수전해 전극개발 및 지구온난화 가스를 저감하는 촉매와 공정기술개발, 환경에너지 분야에 대한 중소기업 기술지원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고온고압의 석탄가스화 연구로부터 축적된 가스화용융에 대한 기반기술을 하수슬러지 및 생활폐기물 처리에 성공적으로 적용해, 2003년 1월과 12월에 환경부 신기술을 각각 지정 받은 바 있다.

고등기술연구원이 이번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서 전시할 제품은 석탄 합성가스 정제 전환 설비 모형과 브리핑 판넬, 슬랙 샘플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