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차세대MOS 개발시스템 활용 모색
전력거래소, 차세대MOS 개발시스템 활용 모색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2.03.0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크샵 통해 관련지식 공유

▲ 전력거래소는 지난 7일 ~ 9일까지 전력거래소 천안지사 회의실에서 차세대MOS 개발시스템 활용을 위한 워크샵을 개최했다.


차세대 MOS 개발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기 위해 관련지식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전력거래소는 지난 7일부터 3일간 전력거래소 천안지사 회의실에서 차세대MOS 개발시스템 활용을 위한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샵은 전력거래소 차세대MOS 설계 본격화를 위해 도입한 서버, DBMS, 3rd Party 등에 대한 세부기능을 공유하기 위함이다.

전력거래소는 이번 워크샵을 통해 자사 및 타사 공급제품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차세대MOS 설계 본격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행사에는 차세대MOS 발주자인 전력거래소를 비롯해 개발기관인 한전KDN, KT, 한경닷컴, 투비소프트, 클립소프트 및 감리수행기관인 한국정보기술단 등 실무 개발인력 30여명이 참석했다.

발표자인 김차영 투비소프트 책임컨설턴트는 차세대MOS 개발시스템 웹개발툴의 주요기능과 활용방법, 업무 적용사례를 발표했고, 송태원 KT 차장은 차세대MOS 개발시스템 하드웨어의 주요기능 및 네트웍 구성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한편 전력거래소는 워크샵을 통해 차세대MOS 설계 본격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