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연구원, ‘의료기기 산업’ 협력강화
전기연구원, ‘의료기기 산업’ 협력강화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2.02.2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IICC분야 신임 회장 추대 및 이사장 선출

한국전기연구원이 오는 28일 수원 광교에서 의료기기 산업혁신클러스터협의회(IICC) 총회를 개최한다. 전기연구원은 이날 임원진 선출과 의료기기 산업계 협력강화와 기술․시장 경쟁력 제고 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라 전했다.

의료기기 IICC에 따르면 신임 회장으로는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 이사장으로 선출된 바 있는 이재화 (주)대성마리프 회장이 회장으로 추대될 예정이며, 새로 임원진을 구성할 계획이라 말했다.

이재화 신임 협의회 회장은 “경기도의 넓은 지역에 산재된 의료기기 제조업체들이 한 곳에 모여 상호 협력해 시너지를 내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의료기기 전문산업단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부영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의료기기 산업에서 경기도가 차지하는 비중은 거의 전국의 절반 정도로 경기도의 주요 전략산업 중 하나이며,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인류의 건강한 삶을 보장하기 위한 중요한 산업으로 인식하고 도에서도 지속적 지원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의료기기 IICC는 의료기기산업협의회로, 우리나라 의료기기 산업체의 43%가 모여 있는 경기도가 지원하고 한국전기연구원이주관기관이 되어 2009년 7월 창립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