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해외서 초고압 전력망사업 연이어 수주
대한전선, 해외서 초고압 전력망사업 연이어 수주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2.02.26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사우디서 총 4850만불 규모

대한전선이 최근 러시아 및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총 4850만 달러 규모의 수주를 성사시켰다. 대한전선은 지난 24일 2650만 달러 규모의 사우디아라비아 변전소 초고압 전력망 구축 사업 계약을 독일 현지에서 체결했다.

이번에 수주한 프로젝트는 사우디아라비아 서부전력청이 주관하는 신설 변전소에 필요한 지중 송전선로 공사다. 지멘스사우디사가 전력망 설계와 플랜트 등 EPC부분을 포함한 총 프로젝트 계약을 진행하게 되며 대한전선은 그 중 전력망 구축에 필요한 380kV급 초고압 케이블과 관련 자재납품 및 시공을 담당한다. 이 프로젝트는 총 길이 49km에 달하는 대규모 공사로서 기간은 10개월 가량이 소요된다.

한편, 지난해 연말부터 추진해왔던 러시아 연방 전력청과의 2200만 달러 규모의 초고압전력망 구축을 위한 계약도 지난 주에 최종 확정했다. 러시아 제2의 도시인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전력망을 구축하는 턴키 프로젝트로 330kV급 초고압 전력 케이블과 부속품 일체의 공급 및 설치 공사를 연말까지 진행하게 된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주요 해외시장인 중동지역은 물론 유럽업체들이 독점하고 있던 러시아 시장에서도 전력망 주요 공급자 위치를 공고히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특히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한 중동 각국들이 송전 효율을 높이기 위해 전력시설 교체 및 고용량의 지중 전력망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어 고부가가치의 초고압 케이블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