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공업, 1조5000억 인도 발전설비 수주
두산중공업, 1조5000억 인도 발전설비 수주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2.02.20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저한 현지화 전략 결실맺어

 

두산중공업이 현지에서 1조5000억 원 규모의 발전소용 보일러 5기를 수주했다.

두산중공업은 20일, 인도 현지 법인인 두산첸나이웍스가 인도 국영 전력회사인 NTPC로부터 인도 남서부 카르나타카(Karnataka)주 쿠드기(Kudgi) 발전소용 보일러 3기(800MWⅹ3) 공급에 대한 수주통보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또 같은 회사로부터 인도 중부 차티스가르(Chhattisgarh)주 라라(Lara) 발전소용 보일러 2기(800MWⅹ2) 공급에 대한 수주통보서도 올 상반기에 받을 예정이다. 두산중공업은 이들 설비를 자체 기술로 제작해 오는 2016년까지 순차적으로 공급 하게 된다.

두산중공업 관계자는 “이번 대규모 인도 발전설비 시장 공략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의 결실이다”라며 “인도 발전설비 시장에서 수주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해 1월 현지 업체인 첸나이웍스를 전략적으로 인수하고 현지 밀착형 영업활동을 펼쳐왔다”고 말했다.

두산중공업 서동수 Power BG장은 “이번 수주는 세계적인 업체들과 성능, 가격 등을 놓고 치열한 경쟁 끝에 이뤄낸 것으로 두산중공업의 경쟁력을 재확인한 것”이라며 “향후 인도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의 추가적인 기자재 설비 수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