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에너지 절약 7계명
겨울철 에너지 절약 7계명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2.02.08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연, ‘꼬꼬마 케리’ 온라인 캠페인 전개

 

한국전기연구원은 생활 속 작은 실천이 전력위기 극복에 큰 힘이 된다는 취지로 과학기술 홍보캐릭터 ‘꼬꼬마 케리’를 이용한 전기절약 캠페인에 앞장서고 있다.

연구원은 홈페이지와 뉴스레터 등을 통해 ‘꼬꼬마 케리가 권하는 겨울철 에너지 절약 7계명’이라는 이름으로 절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연구원은 이를 통해 꼬꼬마 케리와 함께하는 겨울철 전기절약 7계명으로 실천을 권고하고 있다. ▲‘전기먹는 하마’ 온풍기 사용 자제와 내복입기 생활화 ▲시스템 에어컨 온도 낮추기와 50분 가동 후 10분 끄기 ▲외풍 방지를 위한 문틀 문풍지 붙이기와 창문 커튼 달기 ▲전력소모가 큰 할로겐 조명 끄기와 전기 설비 교체 시 LED 조명 등 절전형 전기기기 활용 ▲절전형 콘센트로 ‘전기 흡혈귀’ 대기전력 차단 ▲대형 건물 및 아파트 엘리베이터의 격층 운행과 가까운 층수 걸어 다니기 ▲비데, DVD 등 전력 소모 크면서도 잘 쓰지 않는 전자제품의 플러그 뽑기 등이다.

연구원은 향후 에너지 사용 절감 기술 소개해 언론매체 기고 등을 통해 전기에너지를 대표하는 국내 유일 정부출연연으로서 책임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꼬꼬마 케리’ 캐릭터는 귀여운 어린 아이의 모습을 모티브로 한 의인화된 캐릭터로 몸통의 흰색과 옅은 하늘색은 전기에너지의 깨끗함과 무한함을 상징하고 있으며 상모를 닮은 타원형의 끈은 전기에너지 흐름의 역동성을 표현하고 있다. 끝부분의 원형 술은 전기에너지가 모여 미래 세상을 바꿔나갈 강력한 힘으로 집약되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