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우수연구과제 발굴 설명회’ 개최
서부발전 ‘우수연구과제 발굴 설명회’ 개최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1.05.25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발전이 우수 연구과제 발굴 설명회를 통해 동반성장 및 산·학 협력 R&D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부발전은 지난 18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중소기업 및 대한전기학회 교수 등 내외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연구과제 발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동반성장 R&D 모델 정착을 위한 ‘산·학 협력연구 개발사업’과 내년도 신규 연구과제 공모 추진에 따른 설비신뢰도 향상에 직접 기여할 수 있는 연구과제 발굴, 중소기업의 과제 참여를 유도키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서부발전 4개 사업소의 고장설비 현안사항을 분석해 ‘미분기 Grinding Roll 정비용 Tool 개발’ 등 23건을 발표했고 중소기업 등에게 발전현장의 현안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설비 신뢰도 향상을 위한 연구과제를 적극 발굴할 예정이다.

설명회에는 대한전기학회에서 발굴한 ‘발전용 차단기 기술개발’ 등 5건의 연구주제에 대해 김재언 충북대 교수가 발표를 했다.

김상태 서부발전 발전처장은 “이 자리는 각 사업소 고장 현안문제 해결과 중소기업의 연구과제 참여 확대를 위한 윈-윈 전략에 따라 마련됐으며 서부발전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발전소 고장설비 현안사항에 대해 정보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