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중소기업 동반성장’ 전사적 참여
중부발전 ‘중소기업 동반성장’ 전사적 참여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1.04.13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사업장서 중기제품 공공구매 등 설명회

<보령화력발전소에서 열린 우수 중소기업제품 설명회에서 제품시연을 하고 있다.>

중부발전은 동반성장 정책의 일환으로 지난 13일부터 28일 까지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정책 특강과 우수 중소기업제품 설명회 및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의 전사적 확산을 위해 중기청 관계자가 직접 사업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지정제도, 공사용자재 직접구매제도, 기술개발제품 우선구매제도에 대해 강의한다.

우수 중소기업제품 설명회는 우수 중소기업제품의 현장적용 확대를 위한 것으로서 인터넷 공모로 성능인증제품, 우수조달제품, 신제품인증제품, 신기술인증제품, 우수소프트웨어제품, 구매조건부 기술개발품 등을 보유한 30개 기업이 참여를 신청했으며 참여기업은 기계, 전기, 제어 분야별로 나뉘어 직접 기자재 사용부서에 제품설명 및 시현을 통해 자사의 제품을 홍보하고 직원들은 1:1로 현장 구매상담도 실시한다.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는 중소기업의 자생력 확보 및 정부의 동반성장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경영관리시스템 구축 등 11개 지원사업을 중소기업에게 설명하는데 중부발전 홈페이지를 통해 22일 까지 참여 중소기업을 공모하고 있으며 5월에 지원업체 선정 및 협약체결을 거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첫날인 지난 13일 보령화력에서 개최된 행사에서는 공공구매제도 특강의 경우 간부 직원을 포함한 300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과 열기 속에서 진행됐고 우수 중소기업제품 설명회에는 27개 기업이 참여해 자사의 우수을 제품을 사업소 직원들에게 홍보했다.

이번 행사는 보령화력(4월 13일)을 시작으로 서천화력(4월 14일), 인천화력(4월 19일), 서울화력(4월 20일), 제주화력(4월 28일)순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