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코리아 천안공장 OHSAS 18001 인증
ABB 코리아 천안공장 OHSAS 18001 인증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1.04.1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경영자 비롯 모든 해당 임직원 참여

▲ ABB코리아 천안공장은 최근 OHSAS18001 인증을 힉득했다. <사진은 천안공장 전경>
ABB코리아 천안공장은 최근 국제적인 규격의 OHSAS18001 인증(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뷰로 베리타스로부터 취득했다.
ABB코리아는 안전보건교육과 캠페인을 실시해 왔으나 이번 인증은 단순히 안전관리담당자의 활동이 아닌 최고 경영자를 비롯해 모든 해당 임직원이 참여하는 활동으로 전환,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예측 및 예방하는 등 조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것에 대한 공인 받았다는 의미다. 이를 통해 기업의 이윤창출과 직원의 안전을 제도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ABB 천안 공장은 지난 1998년 완공 후 1999년 12월부터 무재해 운동을 실시해 현재까지 무사고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인증 범위에는 ABB 코리아의 천안공장에서 현재 취급하고 있는 배전반, 변압기, 차단기, 발전기, 드라이브, 모터, 저압제품, 계측기기, 산업용 로봇, 제어시스템이 모두 포함돼 있다.
국제인증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대외적으로 설계, 생산 및 조립, 품질관리, 입고, 출하 등 전 과정에 대해 위험요인을 각 위험 단계별로 파악하고 국내 산업안전보건법 및 각종 시행령에 준해 대응방안 및 절차를 수립하여 업무에 적용하는 사항에 대해 국제적으로 공인됨으로써 앞으로 고객만족과 신뢰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ABB코리아는 이번 인증 취득을 통해 ▲경영전략 차원에서 안전 보건사항을 고려해 조직적이고 효과적인 안전보건경영활동 전개 ▲다양한 잠재위험의 지속적인 개선 ▲재해율과 사업 손실률 감소로 생산성 향상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선진 안전보건관리체제 확립은 물론 대외적인 신뢰 향상과 함께 보다 우수한 안전환경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ABB코리아는 이미 품질환경통합경영시스템 ISO 14001와 환경경영시스템 ISO 9001 인증을 지난 2000년 12월과 1995년 3월에 취득한 바 있으며 앞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